회장 인사말
"세계 자원개발을 위하여
창의력과 개척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
(주)크니아이(K&I International)는 해외 광물자원과 친환경 및 신재생 에너지 소재 개발을 목적으로 2004년 창립되었고 자회사로 인도네시아에 3개 법인을 설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가나의 금광에도 미국과 함께 지분 참여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규조토 광구의 개발권과 금 2개 광구의 개발권을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시험 생산 중인 규조토 광구는 고품위의 매장량이 풍부하게 부존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세계 메이저 업체들이 세계 최고의 광산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지질광상조사 결과 금 광구에서도 발달상태가 양호한 대형 광체가 확인되었습니다.
당사는 2020년 8월 PwC 와 Diatomite Feasibility Study 계약을 하였고 2021년 4월에 PwC Diatomite Feasibility Study가 완성되어 현재 투자유치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규조토를 개발 및 생산하여 기용도인 여과제(Filter), 충전제(Filler) 외에 고부가가치의 첨단 및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소재로 개발 할 계획입니다.
금광산은 당사 기술진이 탐사에 착수하여 대형 금광체의 부존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당사 자체 탐사팀을 조직하여 지질광상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토양 지화학 탐사를 통해 강력한 지화학 이상대 2개소와 이상점 15개소를 포착하였으며, 정밀 지표 지질 조사를 통해 사베따 구역에서 대형 금광체를 발견하였습니다.
또한, 한국광물자원공사로부터 해외광물자원 개발 국고보조 조사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한국광물자원공사 기술진이 투자여건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아울러, 중화인민공화국 하북성구역 지질광산 조사연구소 탐사대가 당사 금광산을 탐사한 후, 하북성구역 지질광산 조사연구소는 당사와 본 금광산을 합작 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당사는 인도네시아 규조토 및 금광산 개발을 통해 한국, 인도네시아, 중국 3국의 산업과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세계적인 자원개발 회사로 웅비하고자 하는 포부를 갖고 있는 당사는 앞으로 창의력과 개척정신으로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