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산
금광 광구도
탐사권 현황
가. 위치
- 인도네시아, 북 말루꾸주, 서 할마헤라군, 남 이부면 · 자이롤로면
나. 탐사권 광구 현황
- 탐사권자 : PT. ORO KNI
- 탐사권(KP) 취득 : 2007년 4월 30일
- 탐사권(KP)을 IUP로 변경 취득 : 2010년 8월
다. 일반 조사권 광구 현황
- 조사권자 : PT. ORO KNI
- 광종 : 전 광물
- 취득일 : 2007년 4월 30일
- 광구 내역 : 서 할마헤라군 전역
라. 탐사권 광구 내역
지질 광상
가. 지질
신생대, 신 제 3기, 상부 마이오세 고소웅층
나. 광상
저유황 천열수형 금 광상
사베따 광체의 품위 및 매장량
가. 품위
- 평균품위 : 금 5.4g/t
- 평균맥폭 : 15m
- 연장 : 1,200m
나. 매장량
- 광석량 : 8,350,000톤
- 금속량 : 45.09톤
탐사 현황
- 2007년 2월부터 당사 자체 탐사팀이 금광 탐사를 시작하였습니다.
- 사금광 조사결과 라메천(Ake Lame) 중류에서 아말감법(Amalgamation)으로 다량의 금을 검출하였으며 금 광구 동부(NHM사 외곽 서부)
사베따천(Ake Sabeta) 유역에서 품위 금 1.9~5.4g/t, 맥폭 50~70m, 연장 1,250m 이상의 금광체를 발견하였습니다.
탐사 결과
- 당사 지질기사 2명과 국내 지질기사 3명을 초빙, 자체 탐사팀을 조직하여 금 광구 전반에 대한 지질광상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광역 지질조사로 광역 지화학 탐사(하천퇴적물시료, 중사광물시료, 표석시료 채취)와 기초 지표 지질조사를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 도출된
유망구역에 대하여 정밀 지질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정밀 지질조사는 정밀 지화학 탐사(토양시료 채취)와 정밀 지표 지질조사를 수행하였습니다.
- 정밀 지화학 탐사 결과 따루시 구역에서 금 이상대 2개, 금 이상점 10개 및 동하르 구역에서 금 이상점 5개를 포착하였습니다.
- 정밀 지표 지질조사 결과 사베따 구역에서 평균 맥폭 15m, 평균 품위 5.4g/t, 연장 1,200m의 대형 금광체를 발견하였습니다.
본 광체는 저유황 천열수형 금 광상이며, 매장량은 광석량 8,350,000톤, 금속량 45.09톤으로 밝혀졌습니다.
- 한국광물자원공사 탐사 팀이 본 광산에 대하여 해외광물자원개발 국고보조 투자여건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중화인민공화국 하북성구역 지질광상조사연구소 탐사대가 당사 금광의 합작 개발을 검토하기 위하여 현지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중국에서 당사와 하북성구역 지질광상조사연구소는 당사 금광을 합작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탐사 성과
- 인도네시아 ORO KNI 광산 지질 광상 조사보고서:
사업 전망
가. 금의 국제 시세는 2021년 $1,874/oz로 시세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현재 세계 경제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양적 완화의 부작용으로 인플레이션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고 그에 따라 금 국제 시세가 다시 상승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나. 당사 광산에 동부에서 호주 회사인 뉴크레스트사의 NHM 광산이 1999년 생산을 개시한 이래 연평균 약 9톤의 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NHM 광산과 거의 동일한 지질 여건을 가지고 있는 우리 광산도 탐사 결과 대형 광체를 확인하여 NHM 광산에 버금가는 광산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다. 당사의 금광 개발이 성공 할 경우, 국제 금 시세의 상승 및 산업 발전으로 인한 수요 확대에 따라 우리 광산의 개발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됩니다.